뉴스레터홈 > 여명소식 > 뉴스레터

여명학교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레터

여명! 직업체험을 해보잡(JOB)!_5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24-05-31 13:52 조회155회 댓글0건

본문

 여명학교는 정기적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진행합니다. 직업 현장에서의 체험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를 함양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학습 동기부여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진로와 흥미를 발견하고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학기에도 지난 510일 학생들의 진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습니다.


 

 미용사, 요리사, 간호사, 상담사, 디자이너, 영상제작자, 기자, 항공승무원, 쥬얼리 및 패션디자인 분야, 4차산업 분야 등 최대한 직업군을 다양화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게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직업군에 대한 이론 수업을 통해 직업세계를 이해할 수 있었고 관련 직업을 위한 진학 및 자격증에 대한 정보 등 실질적인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이론에 그치지 않고 직접 물건을 만들고 체험하면서 학생들이 더욱 깊이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폴리텍대학교에서 진행된 쥬얼리와 패션디자인 분야의 경우 학생들이 직접 반지와 가방을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진학에 대한 상담도 이루어질 수 있어서 학생들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여명학교 학생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몇 배의 에너지를 쓰고 있습니다. 한국어 능력도 부족하고 한국 사회와 문화에 익숙하지 않아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준비해 갈 시간도, 에너지도 많이 부족합니다. 한국에서 태어났다면 누구나 알고 스스로 할 수 있는 아주 쉽고 당연한 일도 우리 학생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은 막연하게 걱정되고 불안하고 두렵던 일을 정작 해보니 할만하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서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다는 학생, 다른 직업들도 체험해 보고 싶다며 의욕을 갖게 된 학생, 직업 현장에서 전문가를 만나보니 왜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며 동기를 부여받은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진지하게 고민해보지 않았던 학생들이 조금씩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모습을 옆에서 보며 뿌듯함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여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발견하고 꿈을 꾸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여명의 학생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글 = 이심일 교사 (교무부)

* 사진 = 여명학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