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홈 > 여명소식 > 교육활동

여명학교의 교육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교육활동

2022년 독서캠프

페이지 정보

작성일22-12-07 13:27 조회1,270회 댓글0건

본문

지난 822~24, 2학기가 시작되면서 독서캠프를 떠났습니다. 올해 독서 캠프의 주제는 에브리딩(Every Reading) 힐링캠프, 함께 책을 읽으면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으로 기획되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거나, 축소되어 교내에서 진행되었던 캠프가 올해부터 다시 정상화되어 강화도의 수련원으로 떠났습니다.

 

독서캠프의 도서는 총 8권으로, ‘아몬드, 나라서 행복해, 시간을 굽는 빵집, 어린왕자등 학생들의 힐링을 위해 각 조별 담당 교사가 고심하여 선정하였습니다. 사전에 학생들은 도서에 대한 소개를 보고 원하는 책을 직접 신청하였으며 23일 간의 일정 안에서 한 권을 완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완독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독서 전, , 후 프로그램 및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둘째날 밤, 독서 콘서트 시간에 조별로 읽은 도서를 연극과 영상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하였는데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아 학생들 모두 뿌듯함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도서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감상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동기와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